윤호병원

HOME > 여성성형클리닉 > 요실금 수술
여성성형클리닉
요실금 이란?
요실금은 내 의지와 상관없이 소변이 밖으로 흘러나오는 증상을 말합니다.
여성은 나이대와 상관없이 요실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가장 흔한 타입은 배에 힘이 들어갈 때 소변이 새는 복압성 요실금입니다.
요실금의 주된 증상
요실금은 크게 복압성요실금, 절박성요실금, 복합성요실금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배에 압력이 증가하여 힘이 들어갈 때 소변이 새는 복압성 요실금과 소변을 참는데 문제가 생기는 절박성 요실금이 가장 흔한 종류입니다. 일부 환자들은 두 가지 모두 가지고 있는 복합성요실금 증상도 보이지만 보통은 복압성요실금이 출산여성들에게는 가장 흔합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수술적인 치료나 약물적인 치료가 필요한 요실금 증상들입니다.
  • 소변을 참기가 힘들며 개운치 않다.
  • 하복부 불쾌증상이 있다
  • 뛰거나 웃을 때 소변이 새어나온다
  • 부부관계시 소변을 지리는
    경우가 있어 부부관계자체를 피한다.
여성 복압성 요실금 유발률
요실금의 원인과 진단
요실금은 주된 원인은 임신, 출산, 비만, 고연령, 폐경등이 있습니다. 특히 복압성 요실금은 방광과 요도를 받치고 있는 골반주변 근육이 출산으로 인한 분만손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출산 경험 중 특히 자연분만 경험이 반복될 수록 요실금의 정도는 심해지는것으로 보고 되어 있으나 최근에는 제왕절개를 한 경우나 젊은 연령층에도 요실금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요실금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경우에는 여러가지 검사를 통해 확진 받게 되는데 가장 대표적인 검사는 요역동학검사와 요속검사입니다.
검사를 받은 후 쳐진 방광의 외형적인 교정도 같이 받게되는 윤호병원의 요실금 수술은 완벽한 요실금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요실금 수술
절박성 요실금의 경우 약물로도 치료할 수 있는 경우가 많지만 복압성요실금의 경우 수술적인 치료가 매우 효과적입니다. 자연분만 후 분만손상이 심하고 방광이 처지는 경우에는 수술의 효과를 매우 빨리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요실금 수술 자체가 아프고 힘든 회복과정을 겪어야 했기 때문에 손쉽게 접근할 수 없었지만 요즘에는 수술시간 15분 정도의 간단한 TOT(Transobturator vaginal tape) 요실금수술법이 개발되어 입원없고 통증없는 방법으로 수술 받을 수 있어 많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TOT요실금수술의 경우 치료 효과가 95%이상이며 수술 후 2,3일 내에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분만여성들이 질성형수술과도 같이 받고 있습니다.
정산월 TOT수술(minisling) 슬링수술(예전 수술방법)
수술경로 질전벽+대퇴부 질전벽+복부
수술재료 polypropylene mesh 근막,절전벽,합성물질
수술시간 15분전후 1시간전후
마취방법 국소 혹은 하부마취 전신 또는 하부마취
입원 입원무 입원필요
합병증 거의 없음 배뇨곤란, 방광천공
윤호병원 고객센터
윤호병원 찾아오시는길, 예약안내를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윤호병원 고객센터
윤호병원 찾아오시는길, 예약안내를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윤호병원 고객센터
윤호병원 찾아오시는길,
예약안내를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